심벌마크
로고타입
시그니처
브랜드 슬로건
관광 슬로건
언어적 의미
- ‘대한민국의 숨, 울진’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깨끗한 공기를 마실 수 있는 울진을 전달합니다.
- ‘숨’은 맑은 공기 이미지를 나타냄과 동시에 인간 활동의 기본으로서 ‘숨’은 다양한 관광활동에서 내뿜는 다양한 경험의 숨을 상징합니다.
디자인 의미
- ‘숨’에 다양한 이미지를 결합하여 울진군만의 특징을 전달합니다.
- ‘숨’에 ‘금강송’이미지를 결합하여 가장 맑은 숨을 쉬는 울진과 울진의 관광 자원을 표현합니다.
- ‘ㅅ’을 ‘폐’의 이미지로 표현하여 ‘숨’의 이미지를 직접적으로 전달합니다.
- 전체 레터를 물결이 흐르는 이미지로 표현하여 울진의 여유, 울진의 바다를 표현합니다.
- 그린 컬러를 통해 깨끗하고 푸르른 울진의 이미지를 부각합니다.
캐릭터 - 피오
- 이름 : 피오(꽃이 '피어나다'라는 말에 이국적인 느낌을 가미 시킨 이름)
- 출신 : 울진군 군화인 매화
- 본적 : 울진군
- 특징 : 예쁘다고 칭찬해 주는걸 가장 좋아하며, 봉오리를 한번 오므렸다가 활짝 피울때 마다 원하는 장소로 이동할 수 있음
- 탄생설화
- 눈 속에서 꽃을 피운다고, 사람들은 그 지조높음을 무척이나 숭상상했습니다. 어느날, 활짝 핀 피오를 보기 위해 눈 속을 달려 찾아온 사람이 있었습니다. 피오는 그 사람이 첫눈에 좋아졌습니다. 그러나, 어느새 봄이 왔고, 그사람은 더이상 피오를 찾아오지 않았습니다. 피오는 하루하루 슬픔에 잠겼죠. 상사병에 걸려 곧 죽을 것 같은 피오를 딱하게 여긴 산신령은 피오를 세상으로 보내주었죠. 세상으로 나온 피오는 꿈에 그리던 그 사람을 찾기 위해 울진의 관광 캐릭터 역할을 맡기로 했습니다. 여기저기를 안내하면서 많은 사람을 만나다 보면, 언젠가 그 사람도 만날 수 있을 거에요. 혹, 여러분중에 누군가가 피오의 첫사랑일지도 모르겠네요. 그렇다면 울진으로 와서 피오를 만나주세요


